3인칭관찰자

beholderer.egloos.com

포토로그



[스포] <환상수호전 2> 오래된 책 2, 4, 5, 7, 8권 내용 번역 ┣ 게임



  PS1 일본판 <환상수호전 2>의 내용을 번역했으므로 인명 등이 PC 한글판의 내용과 조금씩 다를 수도 있습니다.



  2권 신달을 쫓는 자シンダルを追いし者

  나는 신달의 수수께끼를 쫓아 여기까지 도달했지만 지금, 유적 안에서 힘이 다하려 한다.

  그러므로 지금 내가 알아낸 걸 여기에 기록한다.

  신달은 신기루의 민족. 역사 속에서 그들의 모습을 보았으면서도 그 정체를 아는 자는 없다.

  신달은 북쪽에서 내방해 각지에 유적을 남긴 후 남쪽으로 떠나갔다.

  일족을 이끌던 자는 그 이마에 문장을 깃들여 불사를 얻었으나, 거대한 저주를 받은 그 일족은 정주하는 게 불가능해졌다고 한다.

  신달 유적은 수많은 장치들로 수호되고 있어, 그 깊숙한 곳에 비보가 잠들고 있다 해도 이를 얻는 자는 극히 드물며, 수많은 자들에게 죽음의 그림자가 씌었다.

  바로 나처럼 말이다....

 (<환수 2>관련인물 : 천미성 키리, 지활성 로렐라이, 지수성 알렉스)


  4권 인물 리스트人物リスト

  ★ 클라이브
  울부짖는 목소리의 조합 출신. '여자'를 쫓고 있다. 휴대하고 있는 '건'에 주의하라.

  ★ 오우란
  쿠스쿠스 마을에서 여자애들로만 이루어진 파티를 노리는 강도를 퇴치하기 위해 감시 중이다.

  ★ 자무자
  사우스윈드에서 목격된, 마법과 권법을 사용하는 자. 토토 마을에서도 목격되었다고 한다.

  ★ 키리
  신달의 수수께끼를 쫓는 헌터. 사우스윈드에서 조사를 하고 있는 듯하다.

  ★ 호이
  라다트 마을에 드나들고 있는 좀도둑.

  ★ 시몬느 벨드리치
  유학 목적으로 라다트 마을에 체재중.

  ★ 페슈멜가
  트란에서도 목격됐던 흑기사. 바람의 동굴에서 목격되었다는 정보가 있다.

  ★ 진
  트란에서 온 문장사. 트리버에 가게를 열었다.

  ★ 메그&카라쿠리마루
  견습 카라쿠리사. 그린힐에서 뮤즈로 향하고 있는 모양.

  ★ 겐슈
  코로네 마을 여관에서 목격되었다. 검술 수행을 목적으로 각지를 방황하고 있다.


  5권 27개의 진정한 문장27の眞の紋章

  ~ 27개의 진정한 문장의 탄생 ~

 최초에 '어둠'이 있었다. '어둠'은 길고 긴 시간의 틈새 속에서 살고 있었다.

 '어둠'은 너무나 오랜 시간 외로움 속에 고통받고 있었기에, 드디어 '눈물'을 흘렸다.

 '눈물'에서 두 형제가 태어났다. '검''방패'였다.

 '검'은 모든 것을 베어버릴 수 있다고 했고,
 '방패'는 그 어떤 것에도 상처입지 않는다고 했다.

  그리고 두 사람은 싸우게 되었다.
  싸움은 7일 밤낮동안 계속되었다.

 '검''방패'를 토막냈고,
 '방패''검'을 조각내버렸다.

  쏟아져 내려온 '검'의 파편이 하늘을 만들었다.
  쏟아져 내려온 '방패'의 파편이 대지를 만들었다.
  싸움으로 튄 불꽃이 별이 되었다.

 그리고 '검''방패'를 장식하고 있던 27개의 보석이
 '27개의 진정한 문장'이 되어, 세계가 작동하기 시작했던 것이다.

  환상수호전 세계관(<환수 1>~<환수 5>까지, <환상수호외전 1>, <환상수호외전 2>, <랩소디아>도 포함)의 창세신화입니다.


  7권 문의 문장 전쟁門の紋章戰爭

  적월제국을 타도한 트란 공화국 건국의 싸움은 '문의 문장전쟁' 내지는 '해방전쟁'이라 불린다.

  싸움의 승리자가 된 해방군의 최초 리더는 오데사 실버버그란 여성이었다. 본래 제국의 귀족이었으나 연인이 제국에 살해당하면서 레지스탕스에 투신, 해방군을 조직했다.

  초기 멤버는 프릭, 험프리, 산체스 등의 면면이었으나, 해방군에 투신하고 있던 빅토르의 인도로 제국 6장군의 아들 XX(역주 : 1편의 클리어데이터가 있으면 이를 계승해서 유저가 지은 이름을 물려받습니다. 소설판의 주인공 이름인 '티르'가 보편적으로 쓰입니다. 팬들이 가장 선호하는 1주의 애칭인 '봇짱'이 있지만 이름이 아니므로)가 해방군에 합류한 게 이후의 승패를 갈랐다고 할 수 있다.

  싸움 도중에 오데사는 죽었고, 해방군 리더 자리는 XX가 이어받아, 군사 매슈의 헌책을 따라 'ㅇㅇ 성'(역주 : 1편의 클리어데이터를 계승해서 유저가 지은 이름을 물려받습니다)에서 新 해방군을 이끌고 거병하였다.

  수많은 전투 끝에 해방군은 드디어 제국군을 몰아붙여 황제 바르바롯사를 타도하고 신국가를 세웠으나, 그 직후 XX는 트란의 건국을 지켜보는 일 없이 어디론가 여행을 떠나버렸다.

 (<환수 2>관련인물 : <환수 1>의 108성과 <환수 2>의 108성은 구성원들이 상당수 겹침)

  전작인 <환상수호전 1>의 스토리를 압축요약한 글입니다.


  8권 그래스랜드グラスランド

  그래스랜드는 틴트 서부에서부터 북방으로 광활히 뻗은 초원지대를 가리킨다. 이곳에는 다수의 민족이 거주하며 각자 자기들의 영지를 주장하고 있다.

  틴트는 이전부터 이 땅으로의 침공을 시도했지만 그때마다 상호 협력하여 싸움을 걸어온 그래스랜드 민족, 특히 전투에 뛰어난 카라야 족과 치샤 족, 카마로국 자유기사들에 의해 저지당해 왔다.

  한편 근년엔 '불의 운반자'라 자처하는 도적들이 국경을 어지럽히는 사례가 늘고 있다.

 (<환수 2>관련인물 : 천귀성 테레즈 와이즈멜, 천검성 리나, 천죄성 아이리, 루시아, 골드, 구스타프 펜드래곤)

  후속작인 <환상수호전 3>의 주요 무대인 그래스랜드. <환수 2>에선 아버지를 모살한 도시동맹에 원한을 품고 있는 루시아의 카라야 클랜만이 적(하이랜드 왕국의 동맹군)으로 등장하여 대립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블랙)

056
325
435345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