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인칭관찰자

beholderer.egloos.com

포토로그



[일본위키 번역. 스포] '궤적 시리즈' 문서 세계설정 부분 (6) ┣ ウィキペディア



  3.6. 무술

  팔엽일도류八葉一刀流
  - 동방의 검사 ‘검선劍仙’ 윤 카파이가 일으킨 검술유파. 카타나刀ㆍ타치太刀를 무기로 쓰는 검술로 1형에서 7형에 이르는 일곱 종류의 검술유형[書4][주27]과, 무기를 잃었을 때와 같은 경우에 사용하는 맨손무술인 제 8형 ‘무수無手’까지 총 8개의 무술로 구성되어 있다. 그 검술유형들을 모두 수료하고, 이들 중 하나의 궁극을 깨우쳐 개전皆傳에 달한 자는 ‘검성劍聖’이라 불리면서, 세계를 통틀어도 손으로 꼽을 만한 실력자로 이름을 알리게 된다.

  [書4] <시나리오 – 제로의 궤적 서장 특무지원과>《영웅전설 제로의 궤적&벽의 궤적 공식 설정자료집 크로스벨 아카이브》KADOKAWA/아스키ㆍ미디어웍스 2012년 4월 27일, p.15~19. ISBN 4048707639
  [주27] 1형에서 7형까지의 이름은「섬의 궤적 4」의 린 슈바르처 S크래프트 ‘오의 무인검’에서 확인가능하다.

  - 1형 ‘나선격螺旋擊’
  칼을 휘둘러 선풍을 일으켜 그 힘으로 카마이타치를 만들어 상대를 휘감아 벤다.
  (역주 :《하늘의 궤적 시리즈 = 영웅전설 6》의 카시우스 브라이트가 개전에 달한 영역이다.)
  - 2형 ‘질풍疾風’
  고속으로 접근하여 엇갈리듯이 적을 베고는 이탈한다. 일격이탈一擊離脫의 스피드를 주체로 한 유형.
  《영웅전설 7》의 아리오스 매클레인이 개전에 달한 영역이다.[8]
  - 3형 ‘업염격業炎擊’
  불꽃을 휘감은 칼로 상대의 머리 위를 내려치는 파괴력에 특화된 유형.
  - 4형 ‘단풍베기紅葉切り’
  신속히 상대의 품으로 파고들어 베어버리는 유형.
  - 5형 ‘잔월殘月’
  발도술의 유형.《하늘의 궤적》에 등장하는 앨런 리샤르가 이 유형을 독자적으로 어레인지한 검술을 쓴다. 
  - 6형 ‘비공참緋空斬’
  자신의 직선상에 불꽃 충격파를 날리는 원거리공격 특화형.
  - 7형 ‘무(無, 무상패참無想覇斬)
  상세불명의 유형[주28]
  - 8형 ’무수無手‘
  손에 무기가 없을 때 사용한다. 명칭대로 맨손으로 싸우는 격투술 유형. 주먹과 손바닥으로 타격을 가한다.
  《섬의 궤적》의 린 슈바르처가 철저히 교육받은 유형으로「섬의 궤적 1」기신전에서 이 유형 기술 중 하나인 ’파갑권破甲拳‘을 사용한다.[37]

  [8]「벽의 궤적」종장「그럼에도 우리들은」
  [주28]「섬의 궤적 4」에서 린 슈바르처가 개전에 달한 영역. 발리마르 탑승시에 구사하는 ’무상패참‘ 외에도「섬의 궤적 3」「섬의 궤적 4」에서 사용하는 ’7의 태도 각엽‘(잿빛 태도 절엽) 역시 7형에 해당된다.
  [37]「섬의 궤적 1」종장「사관학원제, 그리고 -」(10월 30일)

  태두류泰斗流
  - 팔엽일도류와 함께 이름이 알려져 있는 무술유파. 동방의 신비 ’기氣‘를 체내에서 고양시켰다가 이를 해방함으로써 공격력과 방어력을 향상시키는 전투를 득의로 삼는다. 그리고 고양시킨 기를 내뿜는 강렬한 영거리공격과 원거리공격도 사용한다. 기본적으론 격투술이 주류이나, 언월륜偃月輪 같은 무기를 사용하는 무술유형도 있다.

  반다르류ヴァンダール流
  - 에레보니아 제국에 전해 내려오는 2대 검술유파 중 하나. 주로 한손검을 무기로 쓰는 검술로, 반다르 가문에서 대대로 전수되었다. 다양한 상황에 대응하는 능력이 뛰어나며, 무언가를 ’지키는‘ 데 유리한 수호검술.

  알제이드류アルゼイド流
  - 에레보니아 제국에 전해 내려오는 2대 검술유파 중 하나. 주로 양손검을 무기로 쓰는 검술이나, 창槍이나 레이피어 등도 취급한다. 2대 유파의 한 축으로 수세에 유리한 반다르류와는 대극을 이루는, 방어를 버리고 공격에 특화한 검술이다.

  슈라이덴류シュライデン流
  - 놀티아 주의 무술로 알제이드류와 반다르류에 필적하는 유서 있는 유파다.


  3.7. 도량형

  길이는 ’아쥬‘ ’리쥬‘ ’세르쥬‘로 표시되며, 1아쥬는 현실세계의 1m에 해당한다.[10] 작중에서 1리쥬는 0.01아쥬(0.01m. 1cm), 1세르쥬는 100아쥬(100m)에 해당한다.[10] 길이에 대해서는 ’대붕괴‘ 이전부터 동일한 단위가 사용되었다고 한다.[38][39]

  [10]「하늘의 궤적 the 3rd」「태양의 문 5 궤적으로 퐁【매니악】」
  [38]「하늘의 궤적 SC」중 데이터 크리스탈 ’호숫가의 지하시설에 대해‘
  [39]「하늘의 궤적 SC」중 데이터 크리스탈 ’고리의 봉인에 대해‘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블랙)

075
453
408911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