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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위키 번역. 스포] '궤적 시리즈' 문서 세계설정 부분 (2) ┣ ウィキペディア




원문 링크 : 영웅전설 궤적 시리즈(일본 위키피디아 2021년 12월 16일 버전)



  3.3. 아티팩트古代遺物

  아티팩트란 대붕괴大崩壞 이전 고대古代 제무리아 문명 시대에 만들어진 도구로, 이 아티팩트들을 연구한 성과로 발명된 물건이 도력기이다. 아티팩트도 도력기도 도력에 의해 가동된다는 점은 공통되나, 기계체계는 상이하다.[3] 글자 그대로 고대유물인 만큼 다수는 이미 그 힘을 잃은 상태로 유적遺跡 등지에서 발견되나, 힘을 간직하고 있는 아티팩트도 존재하며 그 중에는 강대한 힘을 지닌 물건들도 있다.

  칠요교회에서는 고대유물을 "때이른 여신女神의 선물"이라 정의定義하며, 개인이 무단으로 이를 소지하거나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면서[3][4] 힘을 간직하고 있는 아티팩트들을 회수하여 관리하고 있다.[3][1][주5] 힘을 잃은 아티팩트는 교회의 회수대상에서 제외되지만, 그런 아티팩트는 해석하는 것도 불가능하여 쓸모가 없다.[1]

  [3]「하늘의 궤적 SC」제 1장「소리없이 다가오는 그림자」
  [4]「하늘의 궤적 SC」제 6장「인연이 머무는 곳」
  [1]「하늘의 궤적 the 3rd」제 0장「성배기사」
  [주5] 그 이유는, 힘을 지닌 아티팩트를 개인이 소지했다 그 힘에 매료되어, 자제심自制心을 잃고 악용惡用해버리는 사례가 너무 많이 일어났기 때문. 이라고 케빈 그라함은 설명하고 있다.[4]

  칠지보(七の至寶, 셉트 테리온)
  - 고대의 인간들이 여신[주6]으로부터 수여받은 일곱 개의 '아티팩트'. 칠지보는 각각 지地ㆍ수水ㆍ화火ㆍ풍風ㆍ시時ㆍ공空ㆍ환幻 7개 속성에 대응된다. 이들 모두가 작품 본편의 시대로부터 1200년 전에 일어난 대붕괴 시기에 사라졌다.「섬의 궤적 4」에 이르기까지, 지ㆍ화ㆍ공ㆍ환 4개의 지보와 관련된 이야기가 다루어진 상태다.

  - 개개의 지보에는, 지보의 결말을 지켜보는 것을 사명으로 삼는[주7], 여신이 파견한 성수聖獸와 같은 존재가 한 마리씩 존재한다는 게 시사되었다.

  [주6] 칠요교회의 교의에 따르면 '하늘의 여신 에이도스'라고 한다. 결사結社나 마녀魔女 쪽은 칠지보를 수여해준 존재를 여신이라 부르는 경우는 있어도, 에이도스라 부르진 않는다.
  [주7] (그 자신도 성수인) 붉은 로젤리아는, 성수는 지보를 "지켜보기 위해" 여신이 파견하였다고 이야기한다.[5] 케빈 그라함도 칠요교회 경전에 "지보를 내리신 여신, 성수를 파견하시어 사람의 아이들의 결말을 지켜보도록 하셨도다."라는 구절이 전해 내려오고 있다는 말을 한다.[4]

  [5]「섬의 궤적 3」종장「누구를 위하여 종은 울리나」
  [4]「하늘의 궤적 SC」제 6장「인연이 머무는 곳」

  ★ 빛나는 고리(輝く環, 오리올) : '공空'을 관장하는 지보. 기적奇蹟의 힘으로 인간의 바람을 무한히 들어줄 수 있으나, (인간적인) 의사意思가 없는 존재로 억제가 되지 않은 채 부유도시 '리벨=아크'의 중핵으로 주민들의 바람을 끊임없이 충족시켜준 결과, 리벨=아크에 거주하는 인간들을 육체적ㆍ정신적으로 타락상태에 빠뜨렸다. 이에 반발한 셀레스트 D 아우슬레제 등에 의해 이차원異次元에 봉인되고 만다.「SC」에 등장하는 용 레그나트가 고리의 결말을 지켜보고 있었다.

  ★ 거짓된 신(虚ろなる神, 데미우르고스) : '환幻'을 관장하는 지보. 인과율因果律을 조종할 수 있다고 한다. 높은 수준의 인격을 지닌 지보였기에 빛나는 고리처럼 인간의 바람을 무한히 들어주지는 않았다.[6][주8] 그러나 그렇기 때문에 인간의 업人の業과 세계의 부조리不條理를 이해했고, 그로 인해 점차 마음에 병이 들어 끝내 자기 자신을 소멸消滅시키고 말았다.
  환의 지보를 떠받들던 사람들은 지보가 소멸하자 공황상태恐慌狀態에 빠졌고, 이후 지보의 재현再現을 도모하게 된다.《영웅전설 7》에 등장하는 신랑神狼 차이트가 그 결말을 지켜보고 있었다.[주9]

  ★ 거대한 하나巨イナル一 : 불焰을 관장하는 지보 '붉은 성궤(紅い聖櫃, 아크 루주)'와 대지大地를 관장하는 지보 '거대한 검은 철퇴(巨の黒槌, 로스트 제움)'가 충돌 끝에 뒤섞여버리면서 탄생한 '강철의 지보鋼の至宝'라 할 수 있는 존재.[5] 내부에서 무한한 자기상극을 반복하는 궁극적이며 불안정한 힘의 근원.[5]

  대지의 지보는 둘 다 수호신守護神의 외양을 하고 사람들에게 기적奇蹟과 은혜恩惠를 베풀었으나, 어느 시기부터 각자의 지보를 내려받은 사람들 간에 상쟁相爭이 일어났고 약 1200년 전, 두 지보는 그들의 바람을 듣고 직접적인 충돌을 벌이게 되었다.[5] 둘의 충돌은 천변지이를 일으켜, 지상을 암흑(역주 : 에레보스. 국가명 '에레보니아'의 어원임)의 땅으로 초토화시킨 끝에 둘은 서로를 맞찔렀고, 최후의 격돌 끝에 두 지보는 융합, 제어불능制御不能의 어마어마한 힘을 지닌 존재로 거듭났다.[5] 남겨진 두 지보의 권속들과 성수들은 '거대한 하나'의 봉인을 시도했으나 여러 번 실패했고, 최종적으로는 '대지의 권속(大地の眷屬, 땅의 정령地精)'이 봉인의 그릇이 될 일곱 개의 기사인형騎士人形을 만들고, '불의 권속(焰の眷屬, 마녀의 권속魔女の眷屬)'이 거대한 하나의 힘을 일곱 그릇에 분할 주입시켜, 강대한 힘은 '일곱 기신(七の騎神, 데우스 엑셀리온)'이란 시스템의 관리를 받게 되었다.[5]

  그 후, 기신 중 하나인 '검은 기신' 이슈멜가가 악의惡意에 물들면서 에레보니아 제국은 수많은 재앙에 시달리게 된다.[9] 불의 작수灼獸 로젤리아와 대지의 성수 알그레스는 각기 두 지보의 결말을 지켜보고 있었다.[주10]

  [6]「벽의 궤적」단장「거짓된 낙토樂土를 넘어」
  [7]「벽의 궤적」제 4장「운명의 크로스벨」
  [주8] 빛나는 고리와 달리 인격을 지닌 존재였던 이유는 작중에선 언급되지 않으나, 설정상으론 지보를 수여받은 사람들이 "신神을 원합니다"라고 갈구했기 때문이라는 근거가 붙어 있다.[書2]
  [주9] 환의 지보가 소멸한 시점에서, '고대의 맹약'에 의해 차이트에게 부과된 본래의 사명은 끝이 났고, 이로 인해 행동을 속박하는 금기도 "옅여지긴" 했으나[8], 완전히 자유로워지진 못한 듯하다.
  [5]「섬의 궤적 3」종장「누구를 위하여 종은 울리나」
  [9]「섬의 궤적 4」제 3부「사자의 때 ~ 섬광의 행방 ~」8월 27일 월명경月冥鏡에서
  [주10] 두 지보가 거대한 하나가 된 이후 두 마리의 성수가 인간인 권속들에게 여러 번 협력한 걸 보면, 지보가 거대한 하나가 된 시점엔 차이트처럼 고대의 맹약이란 사명으로부터 해방되었을 가능성이 높다.

  [書2] 콘도 토시히로「지금이니까 되돌아보는「궤적」시리즈」『팔콤 롱 인터뷰』(필드와이, 2012년 7월 14일. p.125~143)
  [8]「벽의 궤적」종장
「그럼에도 우리들은」


  3.4. 조직組織

  3.4.1. 유격사협회(遊擊士協會, 브레이서 길드)

  민간인들의 안전과 지역의 평화를 지키는 걸 제1의 목적으로 삼는 유격사(遊擊士, 브레이서)들로 구성된 민간단체.『하늘의 궤적』의 주인공인 에스텔ㆍ요슈아도 유격사(당초엔 준유격사準遊擊士로 시작, 이후 정유격사正遊擊士로 승격)이며, 협회에 소속되어 있다. 본부는 레만 자치주에 있으며, "국가권력에 간섭하지 않는다"고 규약에 내세우고 있기에 제무리아 대륙 각지에다 지부支部를 둘 수 있었다. 그 중립성中立性으로 인해 때로는 국가 간 교섭의 중개역할을 맡는 경우도 있다. 'brace(떠받치다)'와'bracer(籠手, 팔 보호구)'를 어원으로 '브레이서'라 불리며[10], '지켜주는 손' 문장紋章을 내걸고 있다.

  - 유격사는 우선 견습생인 준유격사에서 시작, 실적을 쌓아 계급을 올려나가면서(준유격사의 계급은 1급에서 8급까지로 구분) 정유격사가 된다. 정유격사는 그 인격人格과 실적實績에 따라 A급에서 G급까지 일곱 계급으로 구분되나, 정전停戰 등의 국가 간 교섭을 떠맡기도 하는 관계상 상급 정유격사들에겐 어느 정도의 외교술外交術을 요구하고 있다. 공식적 최상위계급인 A급 유격사는 대륙 전토를 통틀어 이십 몇 명 정도가 있다. 비공식적 최상위계급인 S급이 따로 있으며, 국가와 커다란 관련이 있는 사건을 해결한 자에게 주어진다. S급 유격사는 대륙 전토를 통틀어도 4명밖에 없다. 에스텔의 아버지 카시우스 브라이트가 S급 유격사의 일원이었으나, '리벨 쿠데타 사건' 이후 왕국군에 복귀하면서 유격사를 그만두었기 때문에,「하늘의 궤적 SC」부턴 3명만이 남았다. 물론 S급 유격사 승격제의를 거절하고 있는 아리오스 매클레인 같은 A급 유격사도 있다.

  [10]「하늘의 궤적 the 3rd」「태양의 문 5 궤적으로 퐁 [매니악]

  3.4.2. 칠요교회七曜敎會

  제무리아 대륙에서 가장 광범위한 신앙信仰을 받는 종교조직宗敎組織으로, 하늘의 여신 에이도스를 신봉한다. 대붕괴 직후 성립되었으며[Web11], 그 교의敎義를 내세워 사람들을 인도하며 암흑시대暗黑時代를 평정. 암흑시대 이후 제무리아 대륙에서 교회敎會를 중심으로 한 신질서를 형성했다.[11] 총본산은 아르테리아 법국에 있다. 봉성성封聖省 / 전례성典禮省 / 승병성僧兵省 같은 복수의 조직으로 구성되어 있다.

  [11]「하늘의 궤적 FC」中 왕도 그란셀 역사자료관

  성배기사단(聖杯騎士團, 그랄 리터)
  - 칠요교회가 비밀리에 보유하고 있는 기사단. 교회조직상 봉성성 예하에 있으며, 아르테리아 법국에 본부가 있다. 12명의 '수호기사(守護騎士, 도미니온)'를 필두로 그 밑에 정기사正騎士ㆍ종기사從騎士 칭호를 지닌 자들이 배속되는 구조로, 총 인원 1천 명 정도[Web12]. 현재의 총장總長은 수호기사 제 1위 아인 세르나트.

  - 아티팩트古代遺物의 조사ㆍ관리ㆍ회수를 주요한 임무로 삼으며, 회수의 경우 개인이 소유한 물품을 대상으로 삼는다.[4] 아티팩트를 악용하는 자, 그리고 교회에서 '이단外法'으로 판정한 자를 말살抹殺하는 등의 "더러운 업무"를 도맡는 일면도 있다.[12][1]

  [4]「하늘의 궤적 SC」제 6장「인연이 머무는 곳」
  [12]「하늘의 궤적 SC」종장「하늘의 궤적」
  [1]「하늘의 궤적 the 3rd」0장「성배기사」

  수호기사(守護騎士, 도미니온)
  - 성배기사단을 아우르는 존재로, 제 1위부터 제 12위까지의 12명으로 구성된 성배기사聖杯騎士. 그들 모두가 독자적으로 정한 이명二つ名을 갖고 있다.

  - 수호기사가 되려면 '성흔(聖痕, 스티그마)'이라 불리는 것이 그에게서 발현하여야 한다는 조건이 있으며, 시대에 따라서는 반드시 모든 자리가 채워지는 건 아니라고 한다. 성흔의 발현이 확인된 자는 그 시점에서 기사단 소속이 아니라도 수호기사로 임명된다.[주11]

  - 수호기사에게는 '메르카바'라 불리는 전용 비행정이 1인 1대씩 주어지며, 이를 운용한다는 목적도 포함해 복수의 정기사와 종기사들이 직속으로 붙여져 있다.

  [주11] 이를 거부할 수 있는지는 밝혀지지 않았음.

  이스카리오イスカリオ
  - 승병청僧兵廳이 보유한 기밀隱密 승병부대. 총 숫자는 약 수백 명. 교회에 악영향을 미치는 사상事象을 극비리에 배제하거나, '이단外法'으로 인정된 자와 그 협력자를 말살하는 '이단 사냥外法狩り'이 주된 임무.

  - 승병청이 봉성성封聖省과 대립중인 관계상, 성배기사단과 대립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승병청의 우두머리인 승병장僧兵長이 이들을 통솔한다. 현재 승병장의 신원은 일반 교회관계자들에게는 비닉되어 있으며, 그 신원을 아는 자는 이스카리오 구성원 외엔 교황法王, 추기경, 성배기사단 총장 등 극소수의 인물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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