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인칭관찰자

beholderer.egloos.com

포토로그



[스포]《섬의 궤적 3》검은 사서 10, 11, 12권 번역 ┣ 게임



  이 글은 2017년 PS4용으로 발매된 게임《영웅전설 섬의 궤적 3》의 읽을거리로 등장하는 에레보니아 제국의 기록물형 아티팩트(궤적 시리즈 내에선 대체로 '현존하는 고대유물' 을 지칭)《검은 사서黒い史書》(1~12권)의 내용을 정리한 글입니다.

  전작《섬의 궤적 2》에 등장한 5권('창생의 거신들', '폐도의 암흑룡', '사자전역 발발', '드라이켈스 거병', '사자전역 종결')의 내용은 제외했습니다. 제가 갖고 있는 서적《英雄伝説 閃の軌跡IV -THE END OF SAGA- 公式ビジュアルコレクション》의 p. 278 ~ 281 부분을 번역했습니다.





  검은 사서 ⑩『소금 말뚝』(칠요력 1178년)

  칠요력 1178년 7월 1일, 오후 5시 45분.

  제국 북쪽에 위치한 제므리아 대륙 북서부의 구 노던브리아 대공국에서 "대재앙" 은 발생했다.

  구 공국 수도 하리아스크 근교에서 구름조차 뚫을 듯한 흰색의 거대한 기둥이 갑자기 출현, 순식간에 국토의 태반을 삼켜버렸다.

  거대 기둥의 정체는 눈도 얼음도 아닌 "소금" 이었다. 그 기둥에서 나온 소금은 도시都市를, 산야山野를, 하천河川을 예외없이 뒤덮어, 주민 대다수가 남부지역으로 몇 개월간 피난해야만 했다.

  이 재앙의 일시적 피해로 인한 희생자 숫자는 당시 대공국 인구의 약 8분의 1.... 그러나 그 후의 2차 피해 등을 합하면 최종적으론 3분의 1의 인명이 사라졌다고 간주된다.

  그리고 이 건에 대해선 이변 발생 직후 칠요교회가 피난을 유도하고 구호救護ㆍ의료醫療 등의 초동대처를 하였으며, 뒤이어 유격사협회가 수백 명 규모의 유격사를 파견하였다.

  얼마 지나지 않아 제국 / 레미페리아 공국 / 줄라이 시국 / 리벨 왕국 / 캘버드 공화국 등에서 보낸 구원부대가 도착했다. 그러나 대공국 원수元帥 발문트 대공은 이변 직후 옆 나라인 레미페리아로 앞장서 망명하였기에 격노한 민중들은 귀국한 그를 폭동暴動으로 맞이했다... 최종적으로 공국군의 쿠데타가 일어나면서 대공국은 붕괴하였고, 노던브리아는 의회민주제議會民主制로 운영되는 자치주自治州로 다시 태어나게 되었다.

  헌데 이 건에 대해 북부의 국경을 통해 살짝 영역을 맞대고 있던 에레보니아 제국은 이율배반二律背反적인 반응을 보였다.

  우선, 대공국이 쿠데타로 인해 민주화民主化 되었다는 경위를 제국은 그 체제상 절대 인정할 수 없다는 것.

  그리고, 극한의 빈곤상황에 있던 자치주에서 구 공국군이 외화벌이를 위해 "북의 엽병北の獵兵" 이라 불리는 대륙 최대규모의 엽병집단을 발족시킨 데는 환영의 뜻을 표한 것이다.

  당시 제국 변경지대에선 칠요석과 광물자원을 둘러싼 대귀족과 신흥 대기업 사이에 소규모 분쟁이 계속되고 있었기에... 훈련도가 높고 대규모 운용이 가능한 거대 엽병집단의 탄생은 "대리전쟁" 의 장기말로 부리기에 안성맞춤이었기 때문이다. 얄궂게도 이런 제국으로부터 흘러들어온 적지 않은 미라(돈)가 결과적으로 노던브리아의 곤란을 구원했다고 할 수 있겠지만...

  그리고 그 대재앙으로부터 27년 후,《북방전역北方戰役》의 결과 노던브리아는 제국에 병합되었다. 더욱더 얄궂은 건 만성적이었던 빈곤상태가 막대한 제국자본의 유입에 의해 서서히 개선징조를 보이고 있다는 점...

  모든 사건의 원인이 된《소금 말뚝》- 이변 직후부터 칠요교회가 존재를 숨기기에 급급했던 "제 1 특이점" 인 흰색의 거대 기둥에 대해서도 제국군 정보부의 추적조사가 시작되었다.

  그리고 정보국에 협력한 "어떤 조직" 에 의해, 당시 교회의 수호기사가 아르테리아 법국으로 가지고 돌아간《소금 기둥》이 변질된 잔류물들의 일부가 아직도 현지 어딘가에 잠들어 있으리란 가능성이 제기되었다.


  검은 사서 ⑪『도력 정지 현상』(칠요력 1203년)

  칠요력 1203년 2월, 서덜랜드 주의 최남부 팔름 시와 타이터스 문 주변에서 "도력 정지 현상" 이 발생했다.

  마침 한겨울이었던 시기, 예년보다는 따뜻했다고 하나 조명照明 / 통신通信 / 난방暖房 등의 도력 기기가 사용불능이 되면서 방적紡績의 마을인 팔름 주민들은 1주일 동안 추위와 깜깜한 밤 속에서 떨어야 했고, 현지의 서덜랜드 영방군은 대응에 쫓기게 되었다.

  원인이 된 건 남쪽 이웃나라인 리벨 왕국 중앙부 발레리아 호수 상공에 출현한 "부유도시" 때문이라 간주되었다. 전장 5000에이쥬 / 전폭 3000에이쥬에 달하는 제므리아 시대 때의 이 고대도시는 리벨의 거의 대부분으로부터 도력을 빨아들이는 초월적인 힘을 발휘하였는데... 그 범위 내에 제국 남부 일부 지역까지 말려들어간 게 도력 정지 현상이 발생한 "원인" 이었다.

  이변으로부터 3일이 지난 후, 정규군正規軍 제 3 기갑사단은 드레크노르 요새를 출발해 경이로울 정도로 빠른 속도로 팔름에 도착, 현지주민들을 보호하면서 타이터스 문을 월경하여 국경에 육박했다.

  제 3 기갑사단이 보유하고 있던 건 대량의 증기전차蒸氣戰車 - 현역에서 물러난 구식전차에 증기력을 이용하는 외연기관外燃機關을 탑재시켜 "도력" 에 기대지 않고 가동할 수 있도록 만든 개조된 전차들이었다.

  그 주포 역시 도력식이 아닌 구시대적인 화약火藥이 사용되어, 운용 자체는 난해해도 충분히 '실전' 을 감당할 수 있게 되었다.

  제 3 기갑사단의 지휘관은 젝스 반다르 중장 - 황족 수호직의 일가붙이一門로 정규군 내부에선 중립적 온건파穩健派로 알려져 있는 이 지장智將은, 진군을 계속하면서도 강렬한 위화감을 느끼고 있었다.

  "도력이 정지된 남부지역의 주민들을 보호하면서 혼란의 도가니에 있는 리벨의 치안을 주도적으로 회복하라."

  명백히 "침공侵攻" 으로밖에 받아들일 수 없는 정부의 지령서, 이변 1개월 전 정부가 증기전차라는 현행 전차보다도 뒤쳐진 개조병기를 운용하라고 떠넘긴 것, 제 3 사단과 마찬가지로 증기전차를 배비한 수 개 사단이 리벨과의 국경으로 향하고 있는 상황...

  최종적으론 유겐트 황제의 장남 올리발트 황자와 리벨 군 총사령관 카시우스 브라이트 준장의 기지로 인해 제국군의 개입은 일시적으로 보류되었다.

  그리고 왕국의 비행순양함《흰 날개》(역주 : 아르세이유)가 파견되어 부유도시의 기능이 정지되고, 남부 지역의 도력 정지 현상도 잦아들면서 제국과 리벨의 긴장도 종료된 듯이 보였으나...

  이 이변을 주도한 자로 간주되는 결사結社의 사도使徒《백면白面》이 어떤 중개자를 통해 제국군 정보국과 연동하고 있었다는 건, 일부 관계자들의 눈에는 이미 명백해진 상태이다.


  검은 사서 ⑫『황혼의 시작』(칠요력 1206년)

  불꽃과 대지의 틈새 - 요동치는 어둠에서 종말의 이야기가 시작되리.

  첫 번째, 두 기둥의 거신巨神들 간의 상극相克

  두 번째, 불꽃焰과 대지大地의 융합, 그리고 일곱 그릇의 완성.

  세 번째, 천년 수도의 개궐과 성배聖杯의 수용

  네 번째, 성수聖獸의 소실과 혼돈의 용龍이 일으킨 재앙

  다섯 번째, 제도 탈환과 붉은빛緋이 받은 저주

  여섯 번째, 사자獅子들의 전란과 성녀聖女의 희생

  일곱 번째, 북방北方에 출현한 거대한 기둥과 저주받은 아이

  여덟 번째, 제물贄이 된 마을과 100일의 외정外征

  아홉 번째, 동쪽의 벽의 대수碧の大樹와 황마성煌魔城의 현현

  이렇게 하여 천년에 달하는 비원은 성취되리.

  제물에 의해 고대古代의 피가 흐를 때《검은 성배》로 가는 문이 열리리라.

  더럽혀진 성수聖獸가 종말의 검에 꿰뚫려 그 피가 성배를 가득 적실 때

  《거대한 황혼》은 시작되리라.


핑백

  • 3인칭관찰자 : [스포]《섬의 궤적 4》검은 사서 최종권 번역(짧은 글) 2019-12-29 23:53:19 #

    ... SAGA- 公式ビジュアルコレクション》의 p. 281 부분을 번역했습니다. 섬궤 2에 등장했던 검은 사서 5권섬궤 3에 새로 등장한 검은 사서 4권 섬궤 3에 새로 등장한 검은 사서 3권 검은 사서 ⑬『황혼의 끝에서』(칠요력 1206년 ~) 황혼이 시작된 후, 두 갈래의 흐름이 움직이기 시작했다. &n ... more

  • 3인칭관찰자 : [스포]《섬의 궤적 3》검은 사서 2, 4, 5, 9권 번역 2020-01-07 15:13:44 #

    ... 跡IV -THE END OF SAGA- 公式ビジュアルコレクション》의 p. 278 ~ 281 부분을 번역했습니다. 섬궤 2에 등장했던 검은 사서 5권 섬궤 3에 새로 등장한 검은 사서 3권섬궤 4에 등장하는 마지막 검은 사서 검은 사서 ② 『제도개궐 ~ 시작의 땅』(칠요력 81년) 그 대재앙으로부터 십 ... more

  • 3인칭관찰자 : [스포]《섬의 궤적 2》검은 사서 1~5권 2020-01-07 15:15:00 #

    ... 현 후 본교사 옥상에 있는 토마스에게 말을 걸면 이벤트 후 브론즈 트로피 '진정한 역사의 탐구자' 를 취득) 섬궤 3에 새로 등장한 검은 사서 4권 섬궤 3에 새로 등장한 검은 사서 3권 섬궤 4에 등장하는 마지막 검은 사서 ▲ 드라이켈스 황자와 "창의 성녀" 리안느 샌들롯의 만남 제가 가지고 있는 위 게임의 플레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블랙)

7284
485
360608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