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인칭관찰자

beholderer.egloos.com

포토로그



아오조라 문고 2017년 연말 기념 요시카와 에이지 소년소설 아오조라문고




  2017년도 연말을 맞이했습니다. 올해는 아오조라 문고가 생긴지 20주년이 되는 해로, 오랫만에 오프라인 모임도 개최되었습니다. 내년에도 꼭 개최하고 싶군요.

  그리고 연말에 공개하는 작품은, 요시카와 에이지吉川英治의《신슈텐마쿄神州天馬侠》입니다. 요시카와 에이지의 경우 유명작품들을 포함한 다수의 저작물이 이미 공개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신슈텐마쿄》가 지닌 특징이라면 소년들에게 읽히기 위한 소설少年小説로서 쓰여졌다는 점을 들 수 있겠습니다.

사토미 코타로 / 사와무라 키요시로가 주연을 맡은 영화판《신슈텐마쿄》(1958년작)

  줄거리는 타케다 가문이 멸망武田滅亡한 후 타케다 카츠요리武田勝頼의 아들 '이나마루伊那丸' 가 벌이는 대모험으로, 토쿠가와 / 호죠 / 토요토미의 꿍꿍이가 얽히면서 혼돈이 벌어지는 시대상황 속에, 이나마루가 서서히 동료를 모아가며 어떤 활약을 펼쳐나가는가. 라는 파란만장한 이야기로, 카신 거사果心居士까지 등장합니다.

  이야기 구조는 양지表의 주인공 '이나마루'와 음지裏의 주인공 '카지로蛾次郎' 가 훌륭한 대비를 이룬다는 점에서 (같은 작가의 작품인)《미야모토 무사시宮本武蔵》와 흡사한 데가 있습니다. 이상을 추구하는 '이나마루'와 현세구복을 좇는 '카지로''무사시武蔵''마타하치又八'의 관계를 닮았습니다. 이야기 마지막에 두 사람은 갈구해오던 것을 손에 넣게 되나? 하는 궁금증은 독자분들의 즐거움으로 남겨두겠습니다.(門)


요시카와 에이지 작품목록(아오조라 문고의 페이지로 링크. 물론 일본어)
신슈텐마쿄(아오조라 문고의 페이지로 링크. 물론 일본어)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블랙)

3283
513
338238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