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인칭관찰자

beholderer.egloos.com

포토로그



PS VITA《역내청》게임 1편 아마존 재팬 리뷰 번역 ┗ 아마존 리뷰





  위 게임의 정식명칭은 2013년에 PS Vita 용으로 출시된《역시 게임에서도 내 청춘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やはりゲームでも俺の青春ラブコメはまちがっている。》이며, 게임 자체에 대한 이야기가 많지 않을까 싶은 통상판 버전의 아마존 리뷰들을 참조하였습니다.


  ★★★☆☆ 원작 4권의 플러스 알파(虹色イルカ)

  미리 알아보지 않은 게 잘못이지만 처음에는 '오리지널 스토리인가?' 하고 생각했습니다.

  오프닝은 애니메이션 버전 그대로였고 게임 설명이 끝난 후 시작해보니 '어라? 어디에서 본 적 있는 대사들...' 이라 원작을 뒤져보니 '아, 이거였구나.' 싶더군요.

  플레이 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로 그 내용은 원작 4권을 어드벤처 게임으로 만든 후 자이모쿠자를 추가한 느낌이었습니다.

  구입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투고해 봤습니다.(역주 : 리뷰에 달린 댓글은 플레이타임이 약 18시간이라고 반박.)
  (114명 중 75명의 고객님이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십니다.)



  ★★★☆☆ 역시 내 청춘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의 게임 버전(テン)

  어드벤처 게임은 그다지 즐기지 않긴 합니다만, 이 정도로 분기가 많고 플래그 분화가 촘촘한 물건은 처음 접해봅니다. 선택지에 랜덤성 요소가 있기 때문에 편하게 오토플레이를 즐기시려 했다면 상당히 스트레스를 받으실지도 모르겠네요.

  어드벤처 게임이기에 트로피 부스트 목적으로 구입을 검토하시는 분도 있으시리라 생각되는데, 그런 분들께는 추천드릴 수가 없습니다. 실제로 플래티넘 트로피를 따기까지는 상당한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하였습니다.

  앞에선 마이너스로 작용하는 점들만 기록해버렸습니다만 작품이 풀 보이스인데다가, 신규 CG와 새로 쓰여진 문장들 모두가 호화롭고 재미있기에 원작&애니메이션 팬이라면 충분히 즐기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특히 토츠카 사이카 루트戸塚√에는 제작진의 기합이 들어갔다는 게 느껴집니다.

  다른 분께서도 지적하셨습니다만 오리지널 전개는 없다시피하므로 스토리에 과도한 기대를 하시면 안 됩니다.(57명 중 42명의 고객님이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십니다.)



  ★★★☆☆ 개운치 못합니다.(mage1583x)

  요도바시닷컴에서 구입.

  <좋은 점>

  - 풀 보이스
  - 보면서 히죽거릴 수 있는 CG 장면들.
  - 아이디어가 마음에 들었던 침묵타파 모드,

  <신경쓰이는 점>

  - 연애요소가 빈약하다.
  - 오리지널임에도 어느 정도 원작을 따라가고 있다.

  리뷰를 보고 어느 정도 각오는 하였습니다만 이 정도로 엔딩이 개운치 못한 어드벤처 게임은 처음입니다. 결혼은 고사하고 남녀교제나 키스신조차 없습니다. 게임으로 나왔다면야 원작을 무시하더라도 연애요소를 그려주었으면 했습니다.

  이러지 말고 이젠《내여귀俺妹》같이 속편게임을 출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애니메이션 2기도 결정된만큼 부디 속편을 기대하고 싶습니다.(28명 중 20명의 고객님이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십니다.)



  ★☆☆☆☆ 저예산 게임(Amazon Customer)

  역내청 애니메이션 1기를 시청했고, 소설은 전부 읽었으며, 게임 버전도 즐기고 싶어서 구매했습니다만 힘껏 뒤통수를 맞은 기분입니다. 작가의 전면적 감수 / 폐인 카운터 / Live 2D 등 제작사가 상당히 힘주어 강조한 요소들에 저도 기대를 했습니다만, 전혀 성에 차지 않았습니다.

  애니메이션 2기를 앞두고 플레이해볼까 생각하시는 분께는 추천드릴 수 없습니다. 원작과 애니메이션화에 편승한 데 불과한 소위 '캬라게(キャラゲー, 캐릭터 게임)' 입니다.


  저자가 시나리오를 전면감수했다 : 신규 에피소드는 거의 없으며 원작 5권까지의 스토리를 거의 재탕하는데 그치고 있습니다. 완전한 의미에서 오리지널이라고 할 수 있는 건 프롤로그와 배드엔딩 뿐입니다. 본편의 대부분은 물론이고 약간이나마 존재하는 IF 스토리 분기도 이윽고 원작과 같은 흐름으로 돌아가버립니다. 멋대로 만들어낸 설정이 없기에 원작이 개악당하지는 않았다는 데서 만족해야 할까요.

  폐인 카운터 : 상당히 신경쓰이던 시스템이었습니다만 실제로는 부자연스런 패러미터에 불과하며, 이야기 본줄기와는 거의 연관이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플레이하면 눈금 하나씩 늘었다가 줄었다가 할 뿐입니다.

  입상화 / Live 2D : 입상화(立ち絵, 역주 : 서 있는 상태에서의 일러스트) 쪽은 어딘가의 다운로드 미연시가 생각날 정도의 수준으로, 다가가면 입상화가 확대된다든가 대사에 맞춰 캐릭터가 립싱크를 한다든가 하는 동작은 커녕, 저예산 미연시가 그렇듯 캐릭터의 입상화를 상하좌우로 슬라이드할 수 있을 뿐입니다.

  Live 2D도《내여귀 포터블俺妹ポータブル》,《금서목록禁止書目録》,《나친적はがない》등에서 상당한 연출력을 보여준 가이즈웨어가 제작에 참여한 걸로 아는데도, 침묵타파 모드로 들어갔을 때에만 Live 2D가 약간 쓰인 데 불과했습니다.(28명 중 18명의 고객님이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십니다.) 



  ★★★☆☆ 엔딩이 빈약하다(ノビータ)

  대강 플레이해본 감상을 쓰겠습니다.

  우선 이 게임은 그닥 '캐릭터 게임' 이라곤 할 수 없습니다. 원작에는 없었던 IF전개라든가 캐릭터 개별 루트도 존재하지만, 일반적인 캐릭터 게임처럼 연애요소가 들어가 있는 엔딩이 거의 없다시피하며, 애니메이션이나 원작에서 나온 일상적인 이야기들이 메인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최근의 라노베 원작 게임들을 염두에 두고 구입하셨다가는 뒤통수를 맞게 됩니다.

  캐릭터들의 연애같은 걸 기대하시는 분께는 그닥 추천해드릴 수 없지만, 원작의 분위기를 맛보고 싶어하시는 분이라면 플레이해 보셔도 괜찮지 않을까요.(57명 중 34명의 고객님이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십니다.)  



  ★★★★★ 원작을 좋아한다면 괜찮은 작품(とこぽん)

  재미없다는 리뷰가 많이 보입니다만 개인적으론 크게 만족합니다.

  내용은 애니메이션에도 등장한 치바 마을千葉村의 루미루미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원작이나 애니메이션에서는 그려지지 않았던 이야기가 잔뜩... 자이모쿠자가 나와요 ㅋㅋ

  게임 사태(事態, 역주 : 오타로 추정)는 풀보이스라 합니다. 정말로 멋집니다.

  치바 마을에서 돌아온 이후의 이야기도 있으므로 전혀 부실하다고 할 수 없습니다. 설명서가 없니 어쩌니 하시는 분은 VITA 처음 만져본 분이신가요?

  뭐, 수영복 신도 있어서 좋습니다. 유키노의 수영복이 애니메이션 버전과는 달라요!

  역시 게임에서도 내 청춘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원작 / 애니메이션에서는 그려지지 못했던 캐릭터들의 데레 장면이 나오므로 고민하시던 분이라면 구입할 만 하다고 생각합니다!(48명 중 21명의 고객님이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십니다.)
   


  ★★★★★ 예상 이상의 완성도. 원작 팬이라면 반드시 사라(Amazonのお客様)

  이와 비슷한 라노베 / 만화를 원작으로 한 캐릭터 게임은 99%가 망작이라 곧장 가격이 떨어지는 게 일반적인 패턴이므로, 원작 팬으로서 플레이하고 싶었지만 가격이 더 싸지지 않을까.. 싶어서 반 년 정도 구입을 미루고 있었습니다.

  전혀 싸지지가 않았어. orz

  참을 수가 없어 구입하고서야 그 이유를 알았습니다. 재미있기 때문이었죠. 임간학교林間学校 같이 원작에 기반한 이야기도 있었습니다만, 완전 오리지널인 부분이 대부분(역주 : 이 점엔 낚이시면 안 됩..) 인데다가 캐릭터별로 분기가 잘 되어 있습니다. 캐릭터 디자인도 원작과 애니메이션을 반반 섞어놓은 느낌으로 (그 셋 중에서) 저는 (게임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사치스런 소리를 하자면《내여귀》처럼 결혼엔딩까지 갈 정도로 깊은 사이가 되는 개별루트가 있었으면 좋았겠지만, 그럼에도 구입한 건 정답이었습니다.{일부 루트에서 결혼 가능한 (히라츠카) 센세도...} 원작을 좋아하시는 분께는 제법 추천할 만하다고 생각합니다.(역으로 원작을 모르시는 분은 ??이실 수 있으니 원작부터 구입하시는 게 낫습니다)

  그리고, 히라츠카 센세의 등장시 배경음악이 재미있어요 ㅋㅋ
  (34명 중 18명의 고객님이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십니다.)



  ★★★★☆ 난이도가 높아(久渚)

  연애요소를 원하시는 분께는 맞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시스템적인 면에선 귀찮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으나, 원작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원작자가 감수를 맡은 만큼 스토리도 원작의 이미지를 훼손하는 일 없이 전개되며, (원작의) 캐릭터성을 크게 이탈하지 않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24명 중 12명의 고객님이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십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블랙)

175
453
408912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