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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국지 13 파워업키트》일판 올해 겨울 발매 예정 ┣ 게임




  기종 : 플레이스테이션 4 / 플레이스테이션 3 / PC
  발매일 : 올해 겨울 발매 예정
  가격 : 미정


  ● 과거로부터 다시 등장하는 무장을 포함하여 신무장이 100명 이상 추가됨. 그리고 기존 무장들 중에서도 새로운 얼굴 그래픽이 추가되는 경우가 있음.

  ● 새로운 요소

  1. 위명威名 : 무장이 살아가는 모습과 그 입장을 드러내는 "칭호" 같은 것. 행동에 따른 실적에 의해 해금된다. 위명을 달게 되면 독자적인 특성을 획득하거나 새로운 행동을 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2. 군사회의軍議 : 타 세력과 전투를 벌이기 위하여 출진할 때 소위 "작전회의" 가 추가된다. 총대장이 참모를 선택하여, 전술 / 사용할 무장을 결정하게 하는 절차를 밟는다.

  3. 파워업키트에서는 모든 전장의 넓이가 4배로 커진다 : 진행경로도 늘어나고, 기습을 가할 수 있는 등 전술의 폭이 크게 넓어진다. 그리고 맵에는 전술거점이 도입되어 이 곳을 제압하면 강력한 전술을 사용할 수 있다.

  ● 삼국지 13에서는 "집락集落" 이란 이름으로 등장하던 거점이 "요충要衝" 으로 파워업. 전략상의 중요성이 크게 증가했다.


 현 개발상황은 60%


출처 : はちま起稿     



덧글

  • 질풍의랩소디 2016/08/23 22:41 # 답글

    추가 고대무장 포함 100명이라...무후 사후 무장들이나 좀 많이 추가됐으면 싶네요.
    옛날 삼국지 시리즈에 가상 무장을 세력에서 키우는 시스템이 있었는데 그거 좀 추가되면 좋지 않을까 싶은데...;ㅁ;무장 숫자가 내정 필요수치에 비해 너무 적은 느낌이다 보니...

    에디팅 기능은 얼마나 에디팅 가능할지 궁금하네요.
    솔직히 반에디터 기능의 반의 반도 안되는 에디팅 기능...;ㅁ;
  • 3인칭관찰자 2016/08/23 23:01 #

    저도 제갈량 사후의 시나리오가 좀 추가되었으면 좋겠고, 삼국지 후반기에 나오는 무장들 좀 많아졌으면 합니다. 가상모드 제외한 삼국지 13 마지막 시나리오가 214년인 건(....) 아무래도 좀 많이 미완성작 느낌이 난달까요.

    에디터에 대해서는 코에이가 대국적인 결단을 내려서 화끈하게 많은 편집이 가능했으면 좋겠고, 또 그래야 하지 싶습니다. 말씀대로 코에이가 제공하는 기능보다 에디터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기능이 훨씬 많은 건 쪽팔리는 현실이죠.
  • NRPU 2016/08/24 01:36 # 답글

    삼국지는 9 이후론 안해봤는데 파킷 나오면 한번 생각해봐야겠네요
  • 3인칭관찰자 2016/08/24 14:45 #

    현명한 선택이신 것 같습니다. PK가 나와야 완성되는 게임이 코에이 역사게임이니... 삼국지 9도 PK 나와서 띨띨했던 인공지능이 똑똑해지고서야 비로소 잘 만든 게임이란 평가를 얻은 바 있죠.
  • 위장효과 2016/08/24 07:18 # 답글

    과연 삼국지 시리즈 오리지널은 유로클로즈베타테스트...(그거 지른 넘이 바로 너다!)

    이번에 삼13은 국내에서 얼마나 팔렸으려나 싶습니다(그 전 시리즈, 특히 삼 11의 그 처참한 실적이 낳은 결과를 떠올리면...) 국내에서도 PK정발되는 걸 보고 싶은 1인.

    그런데 나름 게임 제작사가 생각하는 제한이란 게 있으니 에디터도 그정도밖에는 안 만들었다 싶어요. 물론 유저들이야 유저들대로 각자 생각이 있게 마련이고 그걸 그나마 충족시켜주는 게 반에디터이니-반에디터로 별의 별 짓 다해봤네...
  • 3인칭관찰자 2016/08/24 15:19 #

    지금 당장 하고싶은 마음이 아니라면 PK 나올 때까지 기다리는 게 여러모로 좋죠. PK 이전의 원판은 유료 클로즈 베타테스트란 말이 정말로 들어맞는..

    삼국지 도원결의 카페에게 한정판 몰아주니 어쩌니 하는 문제로 루리웹같은 경우 시끄러웠습니다만 일단 한정판이나 초회 예약물량은 완판되더군요. 제 생각인데 삼국지 11 판매량보단 나을 거라 기대합니다.

    음 분명히 코에이도 자기들이 생각하는 마지노선에서 에디트 기능을 내주는 거겠지요. 단지 유저들이 바라는 것과는 괴리가 좀 있는듯 합니다. 근래《삼국지 쯔꾸르》란 이름으로 삼국지 게임 자유롭게 만드는 시나리오 에디터라고 출시한 게 다름아닌 삼국지 2 기반 툴이라는 걸 생각하면 코에이 마인드가 너무 보수적인 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해서. ㅜㅜ
  • 주사위 2016/08/24 13:49 # 답글

    역시 이래서 삼국지는 파워업 키트까지 대기타야 ㅠㅠ
  • 3인칭관찰자 2016/08/24 15:13 #

    일찍 사는 사람이 손해인 건 확실합니다(....) 일판 한정이지만 출시된지 5년정도 지나면《with 파워업 키트》를 베스트판으로 2천엔에 파는 경우까지 있으니
  • 조훈 2016/08/24 14:26 # 답글

    패키지가 멋있어서 가지고 싶은 게임...
  • 3인칭관찰자 2016/08/24 15:21 #

    간지로 보면 근래 나온 코에이 게임들, 특히 무쌍 시리즈나 노부나가의 야망 계열보다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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